제257회 북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부산광역시 북구 의회사무국

2022년 7월 13일(수) 오전 10시 04분 개식
제257회 부산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조혜숙)

(10시04분   개식)
○의사팀장 조혜숙      지금부터 제257회 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주악)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정기수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정기수      존경하는 28만 구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오태원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우리 제9대 북구의회는 오늘 제257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9대 북구의회는 구민에게 힘이 되고 구민과 함께 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여기 계신 제9대 북구의회 의원 모두는 28만 구민의 복리증진과 북구 발전을 위하여 모든 역량을 모을 것입니다. 구민의 사소한 의견도 소중히 받아들이고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는 겸손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새로 시작되는 제9대 북구의회에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 주신 여러분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원구성을 원만하게 마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시고 저에게 의장의 소임을 맡겨주신 동료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지난 개원식에서 우리는 법령을 준수하고 구민의 권익 복리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선서 하였습니다. 제9대 북구의회는 대의기관으로서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데 그치지 않고 대안을 제시하고 좋은 정책과 사업에 대해서는 적극 협력할 뿐만 아니라 북구의   변화를 위해 노력하시는 오태원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들과 대화와 소통을 통해 합리적인 정책결정이 이루어지도록 구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여러분! 그리고 오태원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번 제257회 임시회는 제9대 원구성 후 열리는 첫 임시회로 집행부로부터 주요 업무에 대한 보고를 받고 조례안 심사와 2022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을 심의하는 중요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여러분께서는 구정 현황을 최대한 빨리 파악해주시고 금년 하반기 추진해야 할 주요 시책과 현안 사업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올 한 해 각종 사업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합리적인 조언과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제9대 의회가 힘차게 출발할 수 있도록 성의 있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연일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구민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혹서기 폭염에 대비하여 아동과 어르신 등 취약계층과 현장 근무자 보호에 철저를 기해주시고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피해가 없도록 사전예방에 만전을 다 해주시기 바랍니다. 무덥고 습한 날씨로 몸과 마음이 지치기 쉬운 때입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오늘 방청석에는 제2기 북구 어린이 청소년의회 의원여러분께서 함께 하고 계십니다. 구의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짧은 시간이나마 의회 민주주의를 체험하고 학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조혜숙      이상으로 제257회 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회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